청소년들, 인디그라운드에서 독립영화 공부해요

청소년들, 인디그라운드에서 독립영화 공부해요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1-07-28 10:44
수정 2021-07-28 10: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9편 영화 온라인 상영하고 교육 자료도 무료로 받아

영화진흥위원회는 청소년들이 독립영화를 통해 영화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독립영화 플랫폼 인디그라운드(www.indieground.kr)에서 교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독립영화 중 29편의 ‘청소년 추천 독립영화’를 선정하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게임을 떠나지 못하는 유저들의 이야기로 이 시대 청년의 모습을 살펴본 ‘내언니전지현과 나:디 온택트’(2020), 남한으로 건너간 아들을 찾는 전화를 받게 된 정은의 이야기를 다룬 ‘여보세요’(2018), 아버지 묘 이장을 위해 모인 5남매의 모습으로 남녀평등이 지니는 가치를 되묻는 ‘이장’(2019),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애니메이션 ‘A Parallel Line of The Ocean’(2020)을 비롯해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여러 장르 영화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고, 관련 교육 자료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료는 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영화 예고편과 포스터, 스틸사진 등이 포함된다. 이밖에 영화의 주제를 반영한 교육 활동을 안내하는 교사용 자료, 학생용 활동지도 제공한다. 감독 코멘터리 영상으로 영화에 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