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7일 아시아 최대 규모 부산국제광고제

25~27일 아시아 최대 규모 부산국제광고제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1-08-24 18:38
수정 2021-08-24 18: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650여편 광고 홈페이지 공개...27일 대상작 선정

아시아 최대 규모의 광고제로 꼽히는 부산국제광고제가 25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올해 주제는 ‘시프트(Shift) 코로나 시대의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이다.

63개국 1만 9000여점 출품작 가운데 최종 선발한 수상작 650여편을 홈페이지(www.adstars.org)에서 공개한다. 이 가운데 대상 수상작 등을 선정해 27일 오후 5시 온라인으로 시상한다.

‘인식의 전환’, ‘창의력을 위한 도전’, ‘디지털 시대의 데이터 활용’의 세 가지 주제에 걸쳐 25개 세션으로 콘퍼런스를 진행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광고 산업의 미래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 미래 트렌드 등을 폭넓은 시각으로 논의한다. 또 ‘국제 광고상의 미래’, ‘목적 지향적 브랜딩의 증가가 광고의 재미를 감소시키는가?’라는 주제로 여러 명의 연사가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올해는 온라인 실무 교육 플랫폼인 글로벌 매드 아카데미를 새롭게 개설했다. 이곳에서 국내외 기업 광고·마케팅 담당자, 크리에이터, 기획자, 마케터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유명 광고인과 마케터들의 실무 노하우를 전수한다. 광고제 측은 수상작 전시 위주였던 온라인 전시관에 광고·마케팅 기업 홍보부스 존을 운영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