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소유.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소유가 최근 10㎏ 체중 감량 후 자신만의 비법을 소개했다.
소유는 지난달 25일 Mnet 라이브 와이어에서 다이어트 성공 비결을 공개했다.
MC 정재형이 “오늘 이미지가 되게 다르네요”라고 말하자 소유는 “살을 많이 뺐다. 신곡에 맞게. 사람들이 생각하는 저는 되게 뚱뚱한 줄 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꾸준히 체중 감량을 해 온 사실을 전했다.
소유는 “지난 1월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정체기를 지나니까 쭉쭉 빠졌다”고 했다.

유튜브 채널 ‘소유기 SOYOUGI’ 화면 캡처
소유는 지난달 19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체중 감량 비법을 공개했다.
소유의 비법의 실체는 바로 ‘오이 보트’.
소유는 “조금만 먹어도 배가 찬다. 이거 먹으면 무조건 살이 빠진다”고 했다.
소유가 언급한 오이 보트 요리법은 간단하다.
오이 가운데 부분을 숟가락으로 파내 보트처럼 만든 뒤, 결대로 잘게 찢은 닭가슴살을 소스에 비벼 채워 넣는 것.
지난달 3일 유튜브 채널 ‘소유기 SOYOUGI’에도 해당 조리법이 올라왔다.
소유는 “저의 킥은 중국 식초다”고 밝혔다.
소유는 “술 먹을 때 진짜 안주 잘 안 먹는데 오이보트는 먹는다. 더 맛을 돋운다”고 했다.
소유가 추천한 다이어트 음식의 주재료인 오이는 수분 함량이 95% 이상으로 매우 높고, 반대로 열량은 낮다.
특유의 아삭한 식감 덕분에 씹는 시간이 길어지고, 그에 따라 포만감이 크다.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곁들어 먹으면 영양의 균형을 맞출 수 있으며, 체중 감량 시 근육 손실을 피할 수 있다.
소스는 감칠맛과 톡 쏘는 산미가 있어 자칫 퍽퍽할 수 있는 닭가슴살의 부족함을 메우는 역할을 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