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로 첫 유튜브 10억뷰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 ‘DNA’로 첫 유튜브 10억뷰 뮤직비디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6-01 10:08
수정 2020-06-01 10: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년 8개월 만…앞서 싸이·블랙핑크 10억뷰 돌파

방탄소년단의 ‘DNA’가 자체 첫 10억뷰 뮤직비디오로 기록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의 ‘DNA’가 자체 첫 10억뷰 뮤직비디오로 기록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DNA’로 첫 유튜브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DNA’ 뮤직비디오는 1일 오전 2시 20분쯤 유튜브 조회 수 10억 건을 넘었다.

‘DNA’는 2017년 9월 18일 발표된 방탄소년단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承) 허’(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곡이다. 발표 2년 8개월여 만에 10억 뷰에 도달한 것으로, 국내 보이그룹으로는 처음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DNA’에 새겨진 운명적 상대를 찾아냈다는 내용의 가사를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했다. ‘DNA’는 방탄소년단 곡 중에선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 진입해 67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이 밖에도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와 ‘페이크 러브’ 7억뷰, ‘불타오르네’·‘마이크 드롭’ 리믹스·‘아이돌’ 6억뷰 등 총 23편이 1억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앞서 2012년 12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한국 가수 처음으로 유튜브 10억 뷰를 달성했다. 이어 걸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가 지난해 11월 한국 아이돌 그룹으로서는 최초로 10억 뷰 고지를 넘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