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빌보드 싱글 2위…6주째 최상위권

BTS 빌보드 싱글 2위…6주째 최상위권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10-06 14:50
수정 2020-10-06 14: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핫100’ 2위…라디오 차트 39위 자체 최고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위를 차지해 6주째 최상위권을 지켰다.

빌보드는 5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핫 100 최신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첫 주인 지난 8월 31일 ‘핫 100’ 1위로 데뷔한 뒤 1위와 2위를 각각 세 차례씩 차지했다. 이번 주 ‘핫 100’ 1위는 힙합 가수 트래비스 스콧의 ‘프랜차이즈’가 올랐다.

빌보드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6주차(9월 25일∼10월 1일)에 라디오 방송(9월 28일∼10월 4일)에서 전주보다 11% 증가한 2310만 명의 청취자에게 노출됐다.

라디오 방송 횟수로 집계하는 라디오 차트인 ‘라디오 송즈’는 지난주보다 세계단 오른 39위에 올라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이 이 차트에서 40위 안에 든 것은 처음이다.

지난주 리믹스 버전 4종 발매로 큰 폭으로 상승한 다운로드의 경우 이번 주 44% 줄었지만, 여전히 높은 8만 6000건을 기록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스트리밍은 전주보다 2% 떨어진 1370만회를 기록했다.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정상 자리를 지켰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