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아바타(김보름 지음, 조에스더 그림, 현북스 펴냄) 생각하기를 꺼리는 요즘 아이들에게 생각의 중요성과 생각을 가꾸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창작 동화다. 작가는 2013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돼 등단했다.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독특한 소재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주목받고 있다. 148쪽. 1만 1000원.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담장을 넘는 할머니(한성은 지음, 한기철 감수, 콘텐츠하다 펴냄)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스마트폰과 같은 통신기기들의 이면을 살펴보기 위해 기획된 동화다. 전화 교환원이었던 할머니의 이야기를 통해 전화 교환원을 통해야만 전화 통화가 가능했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통신이 발전해 온 모습을 짚는다. 96쪽. 9000원.
2015-08-01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