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산 햅쌀 탁주 ‘햇살’ 출시

100% 국산 햅쌀 탁주 ‘햇살’ 출시

입력 2010-11-19 00:00
수정 2010-11-19 14: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00% 우리 햅쌀로 만들었어요

이미지 확대
햇살 생막걸리
햇살 생막걸리
국산 쌀로 만든 막걸리 생산이 본격화되고 있다. 수입산 쌀을 사용하고 있는 막걸리가 아직도 시장 점유율의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100% 국내산 햅쌀만을 사용하여 제조한 “햇살 생막걸리”가 12월 1일부터 본격적인 국내 시판에 들어간다. 특히 서울막걸리, 국순당 막걸리 등 수입산 쌀을 사용한 막걸리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수도권에서 국산 햅쌀로 만든 막걸리가 과연 얼마나 소비자들의 선택을 유도할 것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국내산 쌀로 만든 막걸리 제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업소 판매 가격이 높아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아왔었다. 그러나 ‘햇살생막걸리’는 100% 국내산 햅쌀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가격이 업소 판매가 3천원 선으로 기존 수입산 쌀로 만든 막걸리와 같으며 국내산 쌀의 풍부한 영양과 발효 시 발생하는 탄산의 맛이 어우러져 진하고 새콤한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

이 막걸리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한비네트워크의 안종성 대표는 “예로부터 추수가 이뤄지면 햅쌀로 막걸리를 담그는 것이 우리 민족의 전통이었다”고 밝히면서 “이번에 출시된 ‘햇살생막걸리’는 판매가격 또한 저렴한데다가 국산 햅쌀을 전량 사용함으로써 국내 농민들에게도 많은 이익이 돌아가는 술”이라고 주장한다.

또한 안 대표는 “저렴한 100% 햅쌀 막걸리의 출시는 막걸리 시장이 보다 성숙하게 경쟁력을 확보해가는 과정이며 프리미엄 급 막걸리 또한 가격 거품을 뺀 시장으로 이동을 보여주는 단계”라고 주장했다.

구입 및 대리점 문의 : 070-7717-7774(代) ㈜한비네트워크

출처 : ㈜한비네트워크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