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10년 신성장동력] GM대우, 글로벌 플레이어 첫 단계 ‘알페온’ 출시

[Next 10년 신성장동력] GM대우, 글로벌 플레이어 첫 단계 ‘알페온’ 출시

입력 2010-07-16 00:00
수정 2010-07-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GM대우는 최고를 추구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2020년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기 위해 한 단계 높은 도약을 노리고 있다.

GM대우는 2002년 출범 이래 경영 정상화와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등 성공적인 정착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지 확대
GM대우가 글로벌 플레이어 첫 단계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고급 세단 알페온.  GM대우 제공
GM대우가 글로벌 플레이어 첫 단계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고급 세단 알페온.
GM대우 제공
출범 전에 비해 생산·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고, 품질과 생산성도 크게 높아졌다. 최근에는 인력을 새로 채용하는 등 적지 않은 성과도 내고 있다.

조직도 새롭게 정비를 마쳐 현재 GM 본사와 유기적인 업무 협조도 진행되고 있다. 생산과 구매, 재무, 인사, 교육, 안전 등 전 분야에 GM의 선진 시스템과 제도를 접목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한국의 기업문화와 미국 기업문화가 공존하는 GM대우는 회사 출범 이래 상호 문화에 대한 존중, 변화에 대한 적극적 수용을 바탕으로 각각의 문화가 가진 장점을 융화시키는 것으로부터 출발했다. 또 그 솔루션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하는 것이 GM대우의 문화다.

지난해 새롭게 출범한 ‘뉴 GM’은 바람직한 기업문화 조성을 중요한 목표로 정했다. 첫번째 핵심가치가 ‘고객과 제품 중심’의 기업문화 조성이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며,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가치를 기업 문화로 만든다는 것이다.

이와 동시에 뉴 GM은 ‘책임감’ ‘신속성’ ‘도전정신’의 세 가지 가치를 기업문화로 정했다. GM대우 관계자는 “2010년에도 회사가 지향하는 기업 문화가 실질적인 행동과 실천으로 연계돼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7-16 3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