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2차관 이종배·농식품2차관 오정규

행안2차관 이종배·농식품2차관 오정규

입력 2011-06-07 00:00
수정 2011-06-07 00: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차관 4명 인사단행… 고용 이기권·여성 김태석 내정

이명박 대통령은 6일 행정안전부 2차관에 이종배(54·충북 충주) 행안부 차관보, 농림수산식품부 2차관에 오정규(54·서울) 지역발전위 기획단장을 각각 내정했다. 또 고용노동부 차관에 이기권(54·전남 함평)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 상임위원, 여성가족부 차관에 김태석(53·경남 남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을 내정하는 등 차관 4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미지 확대
이 행안2차관은 청주고,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소청심사위 상임위원, 충북 행정부지사 등을 거친 지방행정 전문가다. 오 농림2차관은 서울고, 서울대 경영학과를 나와 대통령실 지역발전비서관, 지식경제부 무역정책관 등을 거쳐 이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잘 이해하는 인사로 꼽힌다.

이 고용차관은 광주고, 중앙대 행정학과를 나와 대통령실 고용노사비서관과 서울지방노동위원장 등을 지냈다.

김 여성차관은 동아고, 부산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여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기획조정실장을 지냈으며 여성부 출신 첫 차관이 됐다.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은 “오정규 2차관은 개혁적 사고를 갖고 있고, 이기권 차관은 노·사·정 업무에 전문성을 갖고 있다.”며 “두 사람 모두 현 정부에서 청와대에서 근무해 국정철학에 대한 이해가 깊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에는 김현욱(72·충남 당진) 국제외교안보포럼 이사장, 노사정위 상임위원에는 엄현택(55·서울)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을 내정했다. 김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은 보인상고, 한국외대 독어과를 나와 단국대 행정학과 교수, 11·12·13·15대 국회의원, 자유민주연합 부총재 등을 역임했다.

엄 노사정위 상임위원은 서울고,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노동부 고용정책실장, 산업안전보건국장 등을 지냈다.

청와대는 이달 중 청와대 비서관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김성수기자 sskim@seoul.co.kr

2011-06-07 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