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매체들 “조선전쟁은 미제의 침략전쟁”

北매체들 “조선전쟁은 미제의 침략전쟁”

입력 2011-06-25 00:00
수정 2011-06-25 11:0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6ㆍ25 61주년 맞아 관련기사 집중 송고

조선중앙방송을 비롯한 북한 매체들은 6ㆍ25(한국전쟁) 발발 61주년을 맞은 25일 논평, 대담, 인터뷰 등 총 15건의 관련 기사를 잇따라 내보내며 “조선전쟁은 미국이 조선을 장악하기 위해 벌인 명백한 침략전쟁”이라고 주장했다.

중앙방송은 이날 오전 ‘미제가 침략전쟁 불 지른 때로부터 61년’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전문가 등의 말을 인용, “미국의회의 공식 발표 등 사료를 보더라도 전쟁은 미제의 야욕에서 비롯됐다”고 말했다.

방송은 “미제는 1949년 한 해 동안에만 남조선괴뢰군에 15만 5천여 정의 총, 2천여 문의 포, 4천900여 대의 차량, 79척의 함선을 넘겨줬다. 1950년 6월 중순 미국무성 고문을 특사로 남조선에 보내 전쟁도발 날짜와 절차 등을 결정지었다”고 덧붙였다.

북한의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도 ‘조선전쟁은 미국의 세계제패 야망실현의 산물’, ‘만천하에 드러난 침략자의 정체’, ‘미국의 남조선 강점은 조선전쟁의 서막’ 등 5∼6건의 기사를 내보내며 미국을 비난했다.

노동신문 역시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학술연구부 연구원 등과의 인터뷰를 실은 ‘미제는 조선전쟁의 도발자,침략자’, ‘조선전쟁을 도발한 침략자의 용납될 수 없는 죄악’ 등의 기사를 통해 “미제의 철저한 사전 준비로 추진된 전쟁”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노동신문은 국내 일부 예비군 훈련장에서 김정일 국방위원장 등 북한 최고지도자의 사진을 사격 표적지를 사용한 것에 대해서도 또다시 “최고 존엄을 건드린 역적패당의 특대형도발행위”라 반발하는 기사를 내보냈다

이 신문은 ‘천백배의 보복을’이라는 기사를 통해 “6월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가슴 속에 원쑤(원수) 미제와 남조선괴로도당에 대한 분노가 가장 무섭게 서리는 달”이라며 “불벼락을 피할 자리는 이 세상에 없다. 이것이 6월에 즈음한 우리의 경고장”이라고 말했다.

김형재 서울시의원 “강남역 지하상가 시민쉼터 조성 환영”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선거구)은 최근 강남역 지하상가 12번 출구 역삼동 방향 초입에 시민쉼터가 새롭게 조성돼 운영을 시작한 데 대해 “지난 6월 개통된 강남역 12번 출구 에스컬레이터와 함께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증진시키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강남역 지하상가는 약 250여개 점포가 길게 늘어선 국내 최대 규모의 지하상가임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시민들이 잠시 머물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지하상가 내 쉽터의 부재는 특히 교통약자, 어르신, 산모, 장애인 등 다양한 이용객들에게 큰 불편 요인으로 꼽혀 왔다. 이같은 문제의식에서 출발해 김 의원은 지난해 6월 12일 서울시의회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한국영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을 상대로 “강남역 지하상가에는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이 전혀 없다”라며 “임대기간이 끝난 점포 등을 활용해 시민쉼터와 벤치를 조성해야 한다”고 주문한 바 있다. 이후에도 김 의원은 서울시설공단 관계자들과 시민쉼터 조성 필요성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갔고 드디어 이번 달에 시민쉼터 조성이 성사됐다. 이번에 조성된 쉼터는 전용면적 18.73㎡ 규모이며, 지
thumbnail - 김형재 서울시의원 “강남역 지하상가 시민쉼터 조성 환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