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전 의원 ‘가카는 안녕하십니까” 1인 시위 왜?

정봉주 전 의원 ‘가카는 안녕하십니까” 1인 시위 왜?

입력 2013-12-20 00:00
수정 2013-12-20 14: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봉주 전 의원
정봉주 전 의원
BBK 사건과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수감됐다 만기 출소한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 사무실 앞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봉주 전 의원은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무실 앞에서 ‘가카는 안녕하십니까?’라는 문구를 쓴 팻말을 들고 1인 시위를 했다.

정봉주 전 의원이 들고 있는 팻말에는 “대선 전 2012년 9월 2일 100분간 ‘단 두 분’께서 무슨 말을 나누셨나요?”라는 글이 적혀 있다. 또 정봉주 전 의원의 팻말 아랫부분에는 ‘만민공동회 속 터지는 시민들을 대표해서 정봉주가’라는 문구가 있다.

정봉주 전 의원은 지난 17일 ‘제2차 만민공동회’ 행사를 갖고 “원세훈에게 (대선개입을) 직접 지시한 것으로 추정되는 MB에 대해 ‘각하는 안녕하십니까’ 피켓을 들고 삼성동 집 앞에 가서 시위라도 해야 한다”고 공언한 바 있다.

현재 정봉주 전 의원의 시위 사진은 팬클럽인 ‘정봉주의 미래권력들(미권스)’에 의해 공개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정봉주 멋있다”, “정봉주 전 의원 추운데 고생하시네요”, “그래도 저건 너무 심한 것 아닌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