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저소득층 LPG용기 교체비 서울시가 부담”

이혜훈 “저소득층 LPG용기 교체비 서울시가 부담”

입력 2014-03-16 00:00
수정 2014-03-16 11: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간판만 바꿔단다고 신당 아니다”

6·4 지방선거 서울시장에 출마한 새누리당 이혜훈 최고위원은 16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소득층의 LPG 용기 교체 비용을 전액 서울시가 지원하는 내용의 ‘LPG 안전대책’ 공약을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새누리 이혜훈 최고위원
새누리 이혜훈 최고위원


이 최고위원은 “극빈층일수록 도시가스보다는 LPG 사용 비율이 높다”면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사용하는 기존 LPG 고무 호스를 금속배관으로 즉각 교체하겠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또 “LPG 불법 충전과 폐기대상·규격미달의 용기를 유통하는 업체에 대한 단속을 벌이겠다”면서 “서울 25개 구청, 경찰, 가스안전공사 등과 협력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LPG 용기 ‘이력관리시스템’ 도입, 소규모 다중 시설에 대한 일제 검사 실시 등의 공약도 제시했다.

이 최고위원은 “지난 12일 뉴욕에서 5층 건물이 붕괴된 가스 폭발사고를 남의 일로만 여겨서는 안 된다”면서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5년간 전체 가스 사고의 72.4%가 LPG 관련 사고”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 최고위원은 민주당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신당 창당에 대해 “신당이라는 이름부터가 틀렸다”면서 “수십 년이 넘도록 간판만 바꿔 다는 분들은 이미 신당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thumbnail -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