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서울시장 후보들 ‘朴心’ 논란속 민심vs당심 경쟁

與서울시장 후보들 ‘朴心’ 논란속 민심vs당심 경쟁

입력 2014-03-19 00:00
수정 2014-03-19 09: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6월 지방선거 새누리당 서울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정몽준 의원, 김황식 전 국무총리, 이혜훈 최고위원은 19일 한 표라도 더 끌어모으기 위해 동분서주했다.

오는 4월 30일 당내 경선에서 최대치의 지지를 끌어낸다는 목표로 앞으로 남은 40여일 동안 자신의 장점은 부각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강행군을 시작한 것이다.

각종 여론조사 지지율이나 인지도에서 우세한 것으로 나타난 정 의원은 ‘민심’을 얻는 데 공을 들였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상공의 날 기념식’에 이어 오후에는 ‘한국JC 62주년 기념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모두 경제인 관련 행사로 자신이 갖고 있는 최고경영자(CEO)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는 점을 노린 것으로 분석된다.

’박심(朴心·박근혜 대통령의 의중)’이 김 전 총리에 있는 것 아니냐는 논란을 돌파하면서 일반 유권자와 직접 대면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당원과 일반 유권자의 투표 비율이 5 대 5로 반영되는 서울시장 경선에서 당내 조직표를 상쇄할 만큼 유권자의 표를 끌어모으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김 전 총리가 전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과 통화한 사실을 언급하면서 ‘박심’ 논란에 불을 붙인 것도 정 의원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항하는 김 전 총리는 당원과의 스킨십을 극대화했다.

후발 주자인데다 지난주에야 새누리당에 입당한 ‘신입 당원’인 만큼 당 관계자들에게 먼저 인사하는 차원으로 보인다.

취약하다는 평가를 받아온 당내 지지기반을 보강하면서 궁극적으로 당심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김 전 총리는 이날 영등포갑, 강서갑, 관악갑, 마포갑 등 4개 당협의 당원들과 ‘릴레이 간담회’를 한다.

이날 점심식사는 여의도에 있는 자신의 캠프 사무실에서 출입기자들과 햄버거로 하기로 했다.

예정에 없던 ‘햄버거 미팅’은 언론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정 의원에 비해 고령이라는 약점을 불식시키고 젊은 이미지를 더하기 위한 노력으로 받아들여진다.

경선 전에 가장 먼저 뛰어든 이 최고위원도 당내 조직 다지기에 총력을 기울였다.

인지도는 정, 김 후보에 밀리지만 서울시당위원장을 지낸 만큼 조직에서 만회하겠다는 선거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 최고위원은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정기이사회 오찬에 이어 관악갑, 마포갑 당협 간담회에 참석한다.

문성호 서울시의원 “연희동 견고한 폭우 방어 태세, 연희1구역재개발조합이 주민 안전 보장 확실한 기여”

문성호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대문2)이 2년 전 폭우로 축대가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던 연희동 주민들이 이번 폭우로 지반 붕괴 등을 우려하는 민원을 전함에 있어, 직접 순찰한 결과 현재 문제는 전혀 발생하지 않았으며 특히 경사가 가파른 지역인 홍제천로2길 일대의 안전을 위해 연희동 연희1구역재개발조합에서 방벽 공사 및 기반 시설 보강으로 견고한 대비가 구축되었음을 전했다. 문 의원은 “2년 전 여름, 폭우가 쏟아지는 중에 연희동에서는 축대가 무너지는 심각한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다행히 매몰되거나 사고를 입은 주민은 없었으나, 인근 주민들이 대피하는 등 삶에 충격을 가했다. 그러한 사고가 있었기 때문인지 폭우경보가 있는 날이면 연희동 해당 일대 주민들의 우려가 늘 들려온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문 의원은 “특히 연희동 홍제천로2길 일대는 경사가 가파른 탓에 폭우가 쏟아지는 날에는 물줄기 역시 빠르고 강한 힘으로 쏟아져 내려오기에 매우 위험함은 모두가 익히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본 의원이 직접 야간에 현장을 순찰한 결과, 다행히도 미리 구축된 방벽과 벙커형 주차장의 견고하고 또 체계화된 물 빠짐 구간 구축으로 아무런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설명을
thumbnail - 문성호 서울시의원 “연희동 견고한 폭우 방어 태세, 연희1구역재개발조합이 주민 안전 보장 확실한 기여”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