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웃을까’…오세훈·안철수, 서울시장 野후보 단일화 방송토론

‘누가 웃을까’…오세훈·안철수, 서울시장 野후보 단일화 방송토론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3-16 08:33
수정 2021-03-16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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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오세훈(왼쪽)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15일 서울 영등포의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단일화 비전 발표회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오세훈(왼쪽)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15일 서울 영등포의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단일화 비전 발표회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오세훈,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16일 야권후보 단일화를 위한 첫 TV토론을 벌인다.

오는 17∼18일 여론조사, 19일 단일후보 선출을 앞두고 열리는 유일한 토론 대결인 만큼 두 후보 모두 자신의 경쟁력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할 것으로 보인다.

토론회는 모두발언·사회자 공통질문·주도권 토론·자유토론·마무리 발언 순으로 진행된다. 신율 명지대 교수가 사회를 맡는다.

채널A 주관으로 열리며, 오후 5시 30분부터 80분간 주요 방송사를 통해 생중계된다.

김경 서울시의원, 서울시 온라인 홍보 3대 지표 성과 격려… “새로운 공공소통 모델 될 것”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 의원은 지난 4일 제333회 정례회 홍보기획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 채널의 최근 성과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짧은 기간 안에 상당히 큰 성과를 달성했다”며 “서울시 공공소통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먼저 서울시 유튜브 채널 성과를 언급하며 “조회수가 86% 증가해 연간 840만명이 시정 콘텐츠를 시청했고, 구독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고 질의했다. 이어 “주 20회 이상 자체 콘텐츠를 제작·발행해 양적 확대가 뚜렷하다”며 “단순한 예산투입형이 아니라 자체 제작 콘텐츠의 질을 기반으로 달성한 성장”이라고 높게 평가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 수준의 성과라면 단지 시정 홍보를 넘어 공공 소통 모델로서 타 지자체 또는 정부부처와 공유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강조하며, 다른 지자체와의 협업 계획 여부를 질의했다. 이에 홍보기획관은 “필요하다면 언제든 협력 가능하다”고 답했다. 인스타그램 성과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상세히 점검했다. 김 의원은 “서울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50만명(※ 실제 현행 약 54.2만명)으로, 2위 부산시의 약 19.7만명과 큰 격차를 보인다”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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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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