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토] 이영애, ‘국가브랜드 컨퍼런스’ 한류공로상

[서울포토] 이영애, ‘국가브랜드 컨퍼런스’ 한류공로상

입력 2022-09-20 14:44
수정 2022-09-20 15: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배우 이영애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2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한류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영애는 수상 소감을 통해 “작년에 ‘구경이’라는 드라마를 끝내고 쌍둥이 엄마로서 아이들 육아에 전념하고 있었다. 아이를 키우느라 결혼 이후에 많은 작품을 하지 못했다. 그러면서 느꼈던 건 ‘국가의 브랜드는 엄마가 아닐까’ 그만큼 육아가 힘들고 가정을 병행하는 게 쉽지 않구나 국가의 브랜드는 아이의 교육과 육아를 열심히 하시는 엄마와 아빠 가정이 국가의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매년 문화·예술·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사람에게 공로를 인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배우 이정재와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최민정,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자로, 배우 이영애는 국가브랜드 한류 공로상에, 간송미술관(전인건 간송미술관장)은 특별상에 선정됐다. 이정재는 코로나19 확진으로, 임윤찬은 콩쿨 준비로 이날 시상식에 불참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