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변추석 비서실 홍보팀장

프로필- 변추석 비서실 홍보팀장

입력 2013-01-04 00:00
수정 2013-01-04 17: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출마선언부터 제18대 대통령선거를 마무리 할 때까지 홍보업무를 총괄한 홍보전문가.

박 당선인의 경선캠프 미디어홍보본부장과 중앙선대위 홍보본부장을 역임하며 ‘박근혜 이미지메이킹’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진지한 표정 탓에 다소 딱딱해 보이는 박 당선인의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드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력 정치인들에게 붙여지는 영문 머리글자 대신 박 당선인의 한글 초성인 ‘ㅂㄱㅎ’을 P.I(Presidential Identity)로 채택한 이유도 박 당선인의 포근하고 친근한 실제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힌 바 있다.

새누리당의 상징색인 빨간색의 말풍선 안에 ‘ㅂㄱㅎ’과 함께 ‘스마일’을 한 데 모아 웃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아이콘은 선거 기간 내내 박 당선인의 홍보물에 실려 있었다.

특히 대선 경쟁이 치열해질 무렵에는 국민에게 직접 박 당선인을 알리는 신문광고, TV광고 제작을 진두지휘했다.

2002년 한일월드컵 공식 포스터를 제작했으며 프랑스 칸 세계광고제 심사위원을 지내는 등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경남 마산(56) ▲중앙대 시각디자인학과 ▲뉴욕 Pratt Institue 대학원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프랑스 칸세계광고제 심사위원 ▲LG애드 국장 ▲국민대 디자인전문대학원장 겸 조형대학장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홍보본부장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