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세우는 안철수, JTBC 뉴스9 중징계 ‘쓴소리’

각 세우는 안철수, JTBC 뉴스9 중징계 ‘쓴소리’

입력 2013-12-20 00:00
수정 2013-12-20 15: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무소속 안철수 의원
무소속 안철수 의원
안철수 의원이 정부의 JTBC 손석희 뉴스9 중징계 처분을 비판하는 글을 올려 화제다. 안철수 의원은 정치적 사안에 대해 말을 아끼는 편이었지만 이번 사안에는 이례적으로 직설적으로 비판했다.

안철수 의원은 20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전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JTBC 손석희 뉴스9에 대한 중징계 결정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안철수 의원은 “손석희 뉴스9에 대한 중징계 결정이 내려졌다. 듣고 싶은 말만 듣겠다는 것인가? 2013년 대한민국에 도대체 이해 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에 여론수렴의 창구인 언론에 마스크를 씌우려는가?”라고 적었다.

이에 대해 한 트위터리안이 “안철수 의원 계정 해킹당한 것이냐”는 답글을 올렸고, 안철수 의원은 “제가 쓴 글이 맞다”고 확인했다. 이같은 발언에 대해 트위터리안의 지지글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날 한국갤럽은 안철수 신당이의 높은 지지율에 대해 발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안철수 신당 지지율(32%)은 새누리당(35%)과 격차가 3%p에 불과했다. 이어 민주당은 10%, 통합진보당 1%, 정의당 0.4%, 의견유보 22% 순이었다.
안철수 의원 트위터
안철수 의원 트위터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