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JTBC 뉴스룸 출연…“황교안 탄핵사유 충분”

문재인 JTBC 뉴스룸 출연…“황교안 탄핵사유 충분”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2-27 22:10
수정 2017-02-27 22: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문재인 JTBC 뉴스룸 출연…“황교안 탄핵사유 충분”
문재인 JTBC 뉴스룸 출연…“황교안 탄핵사유 충분” 출처=JTBC 화면 캡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7일 JTBC 뉴스룸 대선주자와의 인터뷰에 출연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탄핵에 동의하냐는 손석희 앵커의 질문에 “황교안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사유가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황 권한대행을 탄핵하기로 한 야3당의 결정을 지지한다. 야3당은 할 수 있는 노력을 다 해야 한다”며 “특검 연장 거부는 직무유기 및 직권남용으로 충분한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또 “처음부터 박 대통령의 국정농단과 관련해 황 권한대행에 공동책임이 있다고 본다”면서 “총리의 직무가 대통령을 보좌하는 일인데, 장기간 광범위하게 일어난 일에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의 특검 연장 불허를 두고 일각에서는 그의 대선출마 가능성과 관련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문 전 대표는 “그래서 특검 연장 거부 사유가 더더욱 부당한 것”이라며 “특검의 수사가 충분하게 이루어졌는지 여부로 (기한 연장 여부를) 판단해야 하는데, 그런 사유가 아니라 정치적 이유로 거부한 것”이라고 말했다.

문 전대표는 “황 대행이 지금 행보를 보면 (대선)출마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박근혜 대통령 하야론에 대해 문 전 대표는 “박 대통령, 스스로 물러난다면 그것도 바람직하다”면서도 “정치적 흥정 대상으로 ‘하야’ 거론해선 안 된다”고 밝혔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