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2차 아리랑 광고

美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2차 아리랑 광고

입력 2012-07-04 00:00
수정 2012-07-04 14: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미국 뉴욕 한복판의 타임스스퀘어 광장에서 ‘아리랑’ 선율이 또 다시 울려퍼지고 있다. “들리시나요?”(DO YOU HEAR?)라는 제목의 이 30초짜리 영상광고는 타임스스퀘어에서 가장 큰 전광판인 TSQ에 3일(현지시간)부터 상영되기 시작했다. 앞으로 하루 50번, 한달간 총 1천500회 노출될 예정이다. 광고를 기획한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38) 성신여대 객원교수는 “중국이 최근 아리랑을 자국 무형유산으로 등재하는 등 ‘문화공정’을 시작했다”며 “이에 맞서 우리 음악인 아리랑을 지키고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광고를 제작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