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의 인연…진도군민이 김연아에 ‘국민 금메달’

‘소치’의 인연…진도군민이 김연아에 ‘국민 금메달’

입력 2014-02-25 00:00
수정 2014-02-25 11: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남종화 대가 소치(小痴) 허련 선생 고향이 진도 3월 3일까지 금메달 디자인, 문구 인터넷 공모

전남 진도군민이 김연아에게 수여할 ‘국민 금메달’ 인터넷 공모를 한다.

’(가칭)국민금메달주기운동추진본부’는 디자인 공모를 거쳐 동계 올림픽 금메달과 같은 크기(두께 10mm, 지름 100mm, 무게 531g)로 제작, 전달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디자인과 금메달에 새겨질 문구다. 다음달 3일까지 인터넷(zkffos@hanmail.net)으로 받는다. 국민 금메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금메달에 새겨질 문구 등은 휴대전화 문자(사묵국장 010-2934-3119)로도 받는다.

채택되면 진도 특산품인 ‘천연기념물 제53호’ 진도개, 진도홍주, 진도 대파, 진도 봄동 등 푸짐한 선물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진도군청 홈페이지 관련기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진도는 추사 김정희의 제자이자 조선 말기 남종화의 대가인 소치(小痴) 허련(許鍊) 선생의 고향으로 ‘2014 동계올림픽’이 열린 러시아 소치(Sochi)와 발음이 똑같다는 점이 인연이 됐다.

진도군은 김연아 고향인 경기도 부천시와 지난 1997년 자매결연을 하고 동계 훈련 등 왕성한 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메달주기운동추진본부는 그린진도21협의회, 진도청년회의소, 진도군여성단체협의회 등 민간 사회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성금 모금 활동에 들어간 추진본부는 금메달 제작 후 남은 돈은 미래 꿈나무 육성을 위해 대한빙상경기연맹에 전달될 계획이다.

박석 서울시의원,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광역의정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6일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제26회 대한민국오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단법인 대한민국연예예술인연합회(총재 남상숙, 이사장 황계호), 한국언론대표자협의회, 대한모델협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과 공공성을 실천해온 인물을 정례적으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조직위원회는 박 의원이 지역 현안을 직접 챙기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상생활에 밀접한 교통체증 해소, 급수 환경 개선을 비롯해, 교육·복지·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주민 체감도를 높였다는 점이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또한 저소득·다문화 아동을 위한 영어교실 출범을 위한 민·관 협력을 주도하고, 장애인 대상 나눔 행사 지원, 고령층을 위한 디지털동행플라자 유치 등 지역 기반의 사회공헌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박 의원은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자원봉사와 사회공헌의 가치를 실천하는 의정활동으로 서울시와
thumbnail - 박석 서울시의원,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광역의정대상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