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역 철도노조가 20일 “철도민영화 반대 보복인사조치 및 열차안전을 위협하는 강제전출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광주, 순천, 익산 지역 철도노조 호남지역본부 조합원들은 이날 오전 각각 지역 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측이 조합원 404명에 대한 해고·중징계, 손해배상·가압류와 비연고지 강제전출이라는 반인권적인 카드를 꺼내들었다”고 비판했다.
노조는 특히 “철도산업이 갖는 직종의 전문성과 지역별 선로의 특성을 무시한 채 대대적으로 진행되는 비연고지 강제전출은 열차안전과 직결되는 심각한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우려했다.
운전 분야의 경우 소속별 주요 운행 선로가 달라 선로 미숙지로 말미암은 사고, 강제전보로 말미암은 심리적인 부담 등 열차안전의 위험성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 노조 측의 설명이다.
철도노조는 “자칫 비연고지 강제전출이라는 인사정책에 의해 인적 오류 및 시스템 오류에서 비롯되는 열차안전문제가 대형사고로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를 낳고 있다”며 “가족을 해체하고 생활권을 침해하는 비연고지 강제전출은 반드시 중단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광주, 순천, 익산 지역 철도노조 호남지역본부 조합원들은 이날 오전 각각 지역 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측이 조합원 404명에 대한 해고·중징계, 손해배상·가압류와 비연고지 강제전출이라는 반인권적인 카드를 꺼내들었다”고 비판했다.
노조는 특히 “철도산업이 갖는 직종의 전문성과 지역별 선로의 특성을 무시한 채 대대적으로 진행되는 비연고지 강제전출은 열차안전과 직결되는 심각한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우려했다.
운전 분야의 경우 소속별 주요 운행 선로가 달라 선로 미숙지로 말미암은 사고, 강제전보로 말미암은 심리적인 부담 등 열차안전의 위험성을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 노조 측의 설명이다.
철도노조는 “자칫 비연고지 강제전출이라는 인사정책에 의해 인적 오류 및 시스템 오류에서 비롯되는 열차안전문제가 대형사고로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를 낳고 있다”며 “가족을 해체하고 생활권을 침해하는 비연고지 강제전출은 반드시 중단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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