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꼼수 마케팅

여행사 꼼수 마케팅

입력 2014-06-03 00:00
수정 2014-06-03 01: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홈페이지에 최저 가격 허위 표시…최대 85만원 차이 나는 경우도

일부 여행사가 홈페이지 첫 화면에 실제 판매가격보다 80만원 이상 싼 허위 해외여행 상품을 미끼로 내걸고 소비자를 유인하는 꼼수 마케팅을 벌이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는 최근 여행사 홈페이지의 해외여행 상품 최저 가격을 조사한 결과 모두투어, 여행박사, 노랑풍선, 웹투어 등에서 파는 4개 여행 상품의 최저 가격과 실제 가격에 큰 차이가 났다고 2일 밝혔다.

모두투어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를 5~6일 여행하는 상품인 ‘인기 휴양지 베스트 코타 실속상품 모여라!’를 최저 가격 19만 9000원에 판다고 광고했지만, 상품을 클릭하면 가격이 33만 9000원부터 100만 9000원까지 치솟았다.

웹투어의 ‘홍콩 2박 3일 또는 3박 4일 34만 9000원~’은 실제 판매 가격이 119만 9000원으로 표시액보다 85만원이나 비쌌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14-06-03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