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꼼수 마케팅

여행사 꼼수 마케팅

입력 2014-06-03 00:00
수정 2014-06-03 0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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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에 최저 가격 허위 표시…최대 85만원 차이 나는 경우도

일부 여행사가 홈페이지 첫 화면에 실제 판매가격보다 80만원 이상 싼 허위 해외여행 상품을 미끼로 내걸고 소비자를 유인하는 꼼수 마케팅을 벌이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는 최근 여행사 홈페이지의 해외여행 상품 최저 가격을 조사한 결과 모두투어, 여행박사, 노랑풍선, 웹투어 등에서 파는 4개 여행 상품의 최저 가격과 실제 가격에 큰 차이가 났다고 2일 밝혔다.

모두투어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를 5~6일 여행하는 상품인 ‘인기 휴양지 베스트 코타 실속상품 모여라!’를 최저 가격 19만 9000원에 판다고 광고했지만, 상품을 클릭하면 가격이 33만 9000원부터 100만 9000원까지 치솟았다.

웹투어의 ‘홍콩 2박 3일 또는 3박 4일 34만 9000원~’은 실제 판매 가격이 119만 9000원으로 표시액보다 85만원이나 비쌌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14-06-03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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