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CCTV 추가 확보…유병언, 매실밭 인근 슈퍼마켓 앞에서 경찰차에 허겁지겁

유병언 CCTV 추가 확보…유병언, 매실밭 인근 슈퍼마켓 앞에서 경찰차에 허겁지겁

입력 2014-08-19 00:00
수정 2014-08-19 14: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유병언 CCTV. / 채널A
유병언 CCTV. / 채널A


‘유병언 CCTV’

유병언 CCTV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행적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이 추가로 입수됐다.

채널A는 유병언 전 회장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찍힌 CCTV 영상을 추가로 입수해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병언 전 회장의 최후 행적이 담긴 CCTV 영상은 지금까지 하나밖에 없었다. 경찰은 유병언 전 회장의 변사 관련 브리핑을 통해 추가로 확보한 CCTV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번 영상에는 지난 5월 29일 오전 11시쯤 유병언 전 회장이 매실밭 인근 슈퍼마켓 앞에 서 있는 모습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차가 슈퍼마켓 앞을 지나가자 유병언 전 회장이 허겁지겁 가게 안으로 들어가는 모습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루 전인 5월 28일, 인근에서 찍힌 또 다른 CCTV 영상에는 유병언 전 회장이 인적이 드문 새벽에 학구삼거리 옆 계곡으로 내려가는 모습이 포함돼 있다.

이 방향은 옛 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 연수원으로 향하는 길이다.

새로 밝혀진 CCTV 영상을 종합하면 유병언 전 회장은 옛 구원파 연수원으로 가기 위해 계곡을 따라 이동했다가 경로를 틀어 매실밭 주변으로 발걸음을 옮긴 것으로 보인다.

CCTV 영상이 추가로 확보됨에 따라 유병언 전 회장의 최후 행적에 대한 수사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경찰은 시신의 훼손 정도가 심하고 구더기 조사시점이 늦어져 유병언 전 회장의 정확한 사망시점은 확인할 수 없었다. 이번에 발견된 CCTV 영상이 수사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