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빅테이터 분석 결과, ‘일맘 컨퍼런스’ 23일 열어

15일 유한킴벌리의 ‘임신 및 육아와 관련된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가장 많은 키워드는 걱정과 고민, 두 번째가 힘듦이었고 세 번째가 ‘아이의 사랑스러움’으로 나타났다. ‘행복감’ ‘기쁨’ 등 긍정적인 키워드는 약 14%에 불과했다. 심지어 육아를 1년 이상 경험한 엄마들의 키워드도 80% 이상이 부정적인 단어로 분석됐다. 임신과 출산, 육아 과정에서 남편, 가족, 직장 상사와 동료 등의 따뜻한 관심이 절실한 것으로 풀이된다.
빅데이터 분석은 최근 3년간 블로그, 트위터, 육아 관련 커뮤니티 등 547만여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편 유한킴벌리는 ‘일맘’(신워킹맘) 상호 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돕자는 취지에서 여성 네트워크인 ‘K-WIN’을 조직하고,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오는 23일 오후 7시 서울 신사동 광림아트센에서 일하는 엄마들을 위한 ‘일맘 콘퍼런스’를 연다.
김주혁 선임기자 happyhom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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