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투척’ 김성일 시의원 등원 “용서 구한다”

‘계란 투척’ 김성일 시의원 등원 “용서 구한다”

입력 2014-11-25 00:00
수정 2014-11-25 16: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구속 71일 만 “다신 이런 일 없어야…항소 준비”

안상수 경남 창원시장에게 계란을 던진 혐의로 구속기소됐다가 집행유예로 풀려난 김성일(69) 창원시의원이 25일 시의회 본회의장에 나와 용서를 구했다.

이미지 확대
고개 숙인 ’계란 투척’ 김성일 창원시의원
고개 숙인 ’계란 투척’ 김성일 창원시의원 안상수 경남 창원시장에게 계란을 던진 혐의로 구속기소됐다가 집행유예가 선고돼 풀려난 김성일(69) 창원시의원이 25일 시의회 본회의장에 나와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김 의원은 이날 본회의 신상발언을 통해 시의회에서 불미스러운 행위로 심려를 끼친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용서를 구했다.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계란 투척’ 김성일 창원시의원 71일만에 등원
’계란 투척’ 김성일 창원시의원 71일만에 등원 안상수 경남 창원시장에게 계란을 던진 혐의로 구속기소됐다가 집행유예가 선고돼 풀려난 김성일(69) 창원시의원이 25일 오후 시의회 본회의장에 나와 동료 의원들과 반갑게 악수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본회의 신상발언을 통해 시의회에서 불미스러운 행위로 심려를 끼친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용서를 구했다.
연합뉴스
시의회 본회의장에 다시 나온 것은 지난 9월 16일 안 시장에게 날계란 2개를 던진 후 71일 만이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열린 제44회 창원시의회 본회의에서 신상발언을 자청, “지난번 시의회에서 불미스러운 행위로 심려를 끼친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용서를 구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안상수 시장과 동료 의원, 간부 공무원들이 바쁜 일정에도 접견과 탄원서 제출 등 여러 방향에서 베풀어준 성원에 깊이 감사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일을 거울삼아 의회에서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며 “사건 처리가 아직 계류 중에 있고 건강이 회복되지 않은 상태지만 그동안 못다한 지역개발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발언 단상에 오르내리면서 안 시장과 동료 의원들을 향해 깊이 고개를 숙였다.

김 의원으로부터 계란을 맞았던 안 시장은 바로 옆에서 담담하게 경청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4일 안 시장을 따로 찾아가 인사를 나눈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1일 법원으로부터 공무집행방해죄와 상해죄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이 선고된 김 의원은 항소 의사도 밝혔다.

법원이 선고한 형이 확정되면 김 의원은 시의원직을 상실한다.

김 의원은 “(항소할)시간이 아직 남았으며 항소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비교적 밝은 표정으로 동료 시의원, 시 간부 공무원들과 악수를 하거나 포옹까지 했지만 수감생활 여파로 다소 수척한 모습이었다.

창원시 진해구 출신인 김 의원은 NC 다이노스 야구장 입지가 진해에서 마산으로 바뀐 데 불만을 품고 지난 9월 16일 열린 창원시의회 정례회에서 안 시장에게 날계란 2개를 던진 혐의로 지난 9월 30일 구속됐다.

박석 서울시의원,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광역의정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6일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제26회 대한민국오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단법인 대한민국연예예술인연합회(총재 남상숙, 이사장 황계호), 한국언론대표자협의회, 대한모델협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과 공공성을 실천해온 인물을 정례적으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조직위원회는 박 의원이 지역 현안을 직접 챙기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상생활에 밀접한 교통체증 해소, 급수 환경 개선을 비롯해, 교육·복지·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주민 체감도를 높였다는 점이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또한 저소득·다문화 아동을 위한 영어교실 출범을 위한 민·관 협력을 주도하고, 장애인 대상 나눔 행사 지원, 고령층을 위한 디지털동행플라자 유치 등 지역 기반의 사회공헌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박 의원은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자원봉사와 사회공헌의 가치를 실천하는 의정활동으로 서울시와
thumbnail - 박석 서울시의원,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광역의정대상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