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협회 광고협의회 “정부광고 대행수수료 10% 너무 높다” 개선 요구

신문협회 광고협의회 “정부광고 대행수수료 10% 너무 높다” 개선 요구

입력 2015-11-18 09:57
수정 2015-11-18 09: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신문협회 광고협의회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광고 대행수수료 인하 등 ‘정부광고 대행제도’를 개선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광고협의회는 지난 8∼9월 전국일간지와 지역신문, 경제·스포츠지 등 28개 회원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정부광고 대행제도와 관련해 심층면접 등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현재 언론진흥재단이 광고료의 10%를 징수하는 대행수수료가 너무 많다는 의견이 제기됐다고 설명했다.

회원사들은 조사에서 대행수수료 50% 환원, 정부광고 배정 기준 마련, 언론진흥재단 역할 재정비 등 정부광고 대행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광고협의회는 이에 따라 “조사 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문화체육관광부, 국무총리실, 규제개혁위원회 등 관련 부처에 전달하고, 협의회 이사회를 중심으로 한 대책위원회 상설화, 관련기관 협의, 신문협회 차원의 대응 건의 등 정부광고 대행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수순을 적극적으로 밟아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미경 기자 btf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