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협회 광고협의회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광고 대행수수료 인하 등 ‘정부광고 대행제도’를 개선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광고협의회는 지난 8∼9월 전국일간지와 지역신문, 경제·스포츠지 등 28개 회원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정부광고 대행제도와 관련해 심층면접 등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현재 언론진흥재단이 광고료의 10%를 징수하는 대행수수료가 너무 많다는 의견이 제기됐다고 설명했다.
회원사들은 조사에서 대행수수료 50% 환원, 정부광고 배정 기준 마련, 언론진흥재단 역할 재정비 등 정부광고 대행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광고협의회는 이에 따라 “조사 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문화체육관광부, 국무총리실, 규제개혁위원회 등 관련 부처에 전달하고, 협의회 이사회를 중심으로 한 대책위원회 상설화, 관련기관 협의, 신문협회 차원의 대응 건의 등 정부광고 대행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수순을 적극적으로 밟아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미경 기자 btfseoul@seoul.co.kr
광고협의회는 지난 8∼9월 전국일간지와 지역신문, 경제·스포츠지 등 28개 회원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정부광고 대행제도와 관련해 심층면접 등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현재 언론진흥재단이 광고료의 10%를 징수하는 대행수수료가 너무 많다는 의견이 제기됐다고 설명했다.
회원사들은 조사에서 대행수수료 50% 환원, 정부광고 배정 기준 마련, 언론진흥재단 역할 재정비 등 정부광고 대행제도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광고협의회는 이에 따라 “조사 결과를 담은 보고서를 문화체육관광부, 국무총리실, 규제개혁위원회 등 관련 부처에 전달하고, 협의회 이사회를 중심으로 한 대책위원회 상설화, 관련기관 협의, 신문협회 차원의 대응 건의 등 정부광고 대행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수순을 적극적으로 밟아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미경 기자 btf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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