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매출 1위는 ‘컵 얼음’… “다른 음료와도 궁합 잘 맞아”

편의점 매출 1위는 ‘컵 얼음’… “다른 음료와도 궁합 잘 맞아”

임효진 기자
입력 2016-05-30 10:24
수정 2016-05-30 10: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씨유(CU)에서 판매 중인 컵 얼음 ‘델라페’. 사진=씨유 홈페이지
씨유(CU)에서 판매 중인 컵 얼음 ‘델라페’. 사진=씨유 홈페이지
용기에 얼음을 담은 이른바 ‘컵 얼음’이 각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컵 얼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가 생수나 커피부터 맥주 등 주류까지 다양하기 때문이다.

30일 편의점 씨유(CU)에 따르면 이달 들어 22일까지 판매 수량, 매출 기준 1위 품목은 각각 ‘델라페 컵 얼음’과 ‘백종원 도시락’이었다.

400원짜리 컵 얼음은 연간 판매량 순위에서도 2013년 이후 작년까지 3년 연속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5년 한 해 씨유에서 팔린 컵 얼음 수만 6700만여 개에 이른다.

특히 올해의 경우 5월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컵 얼음 수요가 더 급증하는 추세다. 더구나 대부분 소비자들이 컵 얼음과 생수, 커피, 탄산음료, 냉장주스, 차음료, 주류 등을 함께 사 섞어 마시기때문에, 컵 얼음이 편의점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음료류 실적까지 끌어올리고 있다.

GS25에서도 이달 들어 27일까지 아이스 컵(컵 얼음)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76%나 늘었다. 아이스 컵은 2012년 이후 작년까지 4년동안 GS25 연간 판매량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임종일 BGF리테일(씨유 운영사)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처음 컵 얼음 상품은 음료 보조용 ‘조연’으로 개발됐으나, 수 년째 판매량 기준 1위를 지키며 이제 사실상 주연 역할을 맡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커피 뿐 아니라 비타민 음료, 맥주 등에 이르까지 다양한 음료를 컵 얼음에 담아 마시는 게 하나의 소비 문화가 된 만큼, 더 많은 컵 얼음 ‘짝꿍’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