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지네 ‘꿈틀’ 샐러드…스타벅스 반응이

살아있는 지네 ‘꿈틀’ 샐러드…스타벅스 반응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4-07 13:09
수정 2021-04-07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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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례가 없는 상황… 재발 방지 노력”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샐러드에서 살아있는 지네가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2021-04-06 MBC ‘뉴스데스크’방송화면 캡처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샐러드에서 살아있는 지네가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2021-04-06 MBC ‘뉴스데스크’방송화면 캡처
 
스타벅스가 자사 샐러드 제품에서 벌레가 혼입됐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판매 중단 조치를 내렸다.

7일 MBC 뉴스데스크,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말 매장에서 구매한 샐러드에서 지네가 나왔다는 신고가 고객센터로 접수됐다.

학원강사인 A씨는 아침에 스타벅스에서 샐러드를 구매 후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점심시간에 꺼내 반쯤 먹었을 때, 검은 몸체에 노란색 다리의 지네를 발견했다.

A씨는 샐러드 뚜껑을 그대로 닫고 수업이 끝난 오후 늦게 매장을 찾았다. 매장 직원은 사과하며 환불해줬고 벌레가 든 샐러드를 먹었으니 병원에 가보라는 이야기를 했다.

A씨는 사건 당일 저녁에 본사 고객센터로 벌레가 나왔다는 것을 알렸고, 일주일 후 스타벅스로부터 “샐러드를 만드는 협력사를 조사한 결과, 지네가 들어갈 가능성이 없었고 매장 밖에서 먹은 것이니 회사가 책임질 수 없다”라는 답변을 받았다.

A씨는 “음료 쿠폰 등을 받았냐고 거듭 물어보는데 마치 내가 보상을 바라서 지네를 일부러 넣었다는 의심을 하는 것처럼 들렸다”고 기분이 무척 상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전날부터 해당 샐러드를 판매 중단하고, 벌레가 혼입된 과정을 조사 중이다. 스타벅스는 “제조 공정의 방역업체 조사 외에도 원산지 및 원재료, 포장 유통 과정, 물류센터, 푸드 관리 체계 등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전문업체 조사를 병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불필요한 오해와 심기를 불편하게 한 점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일을 계기로 자성의 계기로 삼아, 고객 응대 및 위생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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