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대, 국내 대학 최초 e스포츠펍 조성

포항공대, 국내 대학 최초 e스포츠펍 조성

김태이 기자
입력 2022-04-06 15:42
수정 2022-04-06 15: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항공대(포스텍)가 국내 대학 최초로 e스포츠(온라인으로 하는 게임 대회) 전용 펍을 만들었다.

포항공대는 6일 학내 지곡회관에서 ‘e스포츠 콜로세움’ 준공식을 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우리은행으로부터 10억원을 지원받아 만든 e스포츠 콜로세움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나 ‘워크래프트’ 등 다양한 e스포츠 경기를 관전하며 가볍게 식사할 수 있는 스포츠펍이다.

미국을 중심으로 한 외국 대학에서는 스포츠펍이 활성화돼 있다.

포항공대는 고대 로마의 콜로세움이 경기를 보며 구성원 간 일체감을 느끼는 공공오락시설이란 점에 착안해 e스포츠 콜로세움이란 이름을 붙였다.

이 시설은 학생들이 실제로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오락시설이자 전 세계 대학생 5만명이 동시에 접속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메타버스(가상세계) 시설이기도 하다.

대학 측은 이곳에서 e스포츠 대회뿐만 아니라 월드컵이나 올림픽 등과 같은 스포츠경기, 콘서트도 학생들이 모여서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포항공대는 e스포츠 콜로세움 준공을 기념해 18일부터 29일까지 총장배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를 개최한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