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학교폭력 예방 위한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 제작

금천구, 학교폭력 예방 위한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 제작

이두걸 기자
이두걸 기자
입력 2023-02-01 14:43
수정 2023-02-01 14: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학교 밖 청소년들 참여…센터 홈페이지 등에 공개

이미지 확대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 홍보 포스터. 금천구 제공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 홍보 포스터.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는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는 사이버폭력 상담 사례들을 각색해 청소년들이 주변에서 발생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사이버폭력에 대해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이버폭력을 당한 주인공 ‘금천이’가 센터 상담사를 만나 상처받은 마음을 회복하고, 폭력을 예방하는 방어자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본 웹툰은 구 학교 밖 청소년과 센터 직원들이 함께 만든 웹툰을 기반으로 한다. 전문 성우와 더불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내레이션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있다.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gc1388.or.kr/) 문서자료실 또는 유튜브 체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보이스웹툰 ‘괜찮아, 금천아!’가 지역 내 사이버폭력 예방과 근절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