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푸바오 이모티콘 시즌4, 출시 하루만에 인기1위

에버랜드 푸바오 이모티콘 시즌4, 출시 하루만에 인기1위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4-03-14 11:12
수정 2024-03-14 11: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시즌2·3도 하루만에 1위 달성…이전 시리즈도 톱 20위권 재진입

이미지 확대
에버랜드 판다 푸바오를 주인공으로 한 ‘푸바오는 우리 언니’ 이모티콘이 출시 하루만인 14일 카카오톡 전체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에버랜드 제공
에버랜드 판다 푸바오를 주인공으로 한 ‘푸바오는 우리 언니’ 이모티콘이 출시 하루만인 14일 카카오톡 전체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에버랜드 제공
용인 에버랜드 판다 푸바오를 주인공으로 한 ‘푸바오는 우리 언니’ 이모티콘이 출시 하루만인 14일 카카오톡 전체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이번에 출시된 이모티콘은 2021년과 지난해, 올초에 각각 출시된 ‘푸바오는 한 살’, ‘푸바오는 세 살’, ‘푸바오는 우리 딸’에 이은 시즌4 이다.

앞서 시즌2·3 이모티콘도 출시 하루 만에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시즌4 이모티콘은 맏언니 푸바오 10종, 쌍둥이 동생 루이바오와 후이바오 10종, 아빠 러바오 2종, 엄마 아이바오 2종 등 에버랜드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 중 팬들의 사랑을 많이 받은 영상에 재치 있는 표현이 가미된 24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태어난 쌍둥이 자매 이모티콘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판다 가족의 다양한 모습을 소장하고 싶어하는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푸바오뿐 아니라 쌍둥이 동생들의 모습을 담은 이모티콘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즌4 이모티콘 출시의 영향으로 이전 시리즈도 인기 역주행을 하고 있다. 현재 ‘푸바오는 우리 딸’은 6위, ‘푸바오는 세 살’은 16위, ‘푸바오는 한 살’은 20위로, 이전 시리즈 모두 톱 20위권에 재진입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