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MaaS 서비스 확대로 이용자 편의 강화
4개 역 시범 운영 후 대상역·품목 등 늘릴 계획


코레일이 코레일톡에서 식음료와 카셰어링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6일 시작한다. 코레일
앞으로 모바일 앱인 ‘코레일톡’에서 식음료 사전 주문과 카셰어링 서비스 신청이 가능해진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6일부터 코레일톡에서 식음료를 주문하고 역 매장에서 픽업하는 ‘커피&빵’ 서비스와 차량을 대여하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커피&빵 서비스는 역과 매장, 픽업 시간 등을 선택해 예약·결제하면 된다.
코레일은 우선 서울·광명·대전·울산역 등 4개 역에 입점한 던킨·파리바게뜨·파리크라상 매장을 대상으로 운영한 뒤 올해 안에 전국 주요 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역사 내 매장이 있고 온라인 주문 체계를 갖춘 브랜드면 신청할 수 있다. 대전역의 대표 인기 매장인 ‘성심당’은 빠졌지만 추후 참여를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역 인근의 공유 차량을 빌려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도 제공된다. 롯데 ‘G-car’와 협약을 통해 전국 111개 역과 인접한 ‘G-car 존’과 연계해 예약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롯데 G-car 앱을 내려받은 뒤 코레일톡 ‘카셰어링’ 메뉴에서 차량을 예약하면 된다. 기존에 제공하던 렌터카 서비스도 확대해 SK렌터카가 기존 44개에서 93개로 서비스 대상역을 늘렸다.
코레일은 통합여행플랫폼 코레일 MaaS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6~31일까지 커피&빵 서비스로 1만원 이상 주문하면 결제 금액의 20%를 즉시 할인한다. 또 카셰어링과 렌터카 예약 시 최대 60%를 할인 혜택과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응대 코레일 여행플랫폼처장은 “6일 코레일톡 업데이트를 통해 편리하게 추가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코레일톡으로 원스톱 여행이 가능하도록 편리한 서비스를 발굴·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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