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기업을 위한 ‘웰컴스페이스’ 개소

새만금 기업을 위한 ‘웰컴스페이스’ 개소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5-06-27 14:04
수정 2025-06-27 14: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새만금 웰컴스페이스 개소식. 새만금개발청 제공
새만금 웰컴스페이스 개소식. 새만금개발청 제공


새만금 기업지원과 홍보를 위한 ‘새만금 웰컴스페이스’가 문을 열었다.

새만금개발청은 27일 기업을 위한 전문 상담·홍보 공간인 ‘새만금 웰컴스페이스’를 새롭게 조성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새만금 웰컴스페이스는 최근 새만금 산업단지에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기업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011년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조성한 ‘새만금산단 홍보전시관’을 재구성한 공간이다.

이곳은 투자상담실, 컨퍼런스룸, 홍보·브리핑룸, 휴게라운지, 사무지원 공간 등이 갖춰져 있어 입주 희망 기업과 입주기업의 투자·경영 컨설팅(상담), 행정지원, 정주 여건 상담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새만금청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상담과 홍보 공간을 먼저 공개했으며, 새만금 기본계획의 핵심 내용을 홍보물로 제작 설치해 올해 말 최종 개소할 계획이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이 균형 있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새만금 산단뿐만 아니라 관광용지, 수변도시 등 새만금 사업지역 전체로 투자유치를 확대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웰컴스페이스를 활용해 새만금의 개발 전략과 비전을 제시하고, 기업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여 새만금 투자 열기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