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팁]

[메디컬 팁]

입력 2011-08-15 00:00
수정 2011-08-1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세계정신신체의학 학술대회

제21회 세계정신신체의학 학술대회가 오는 25∼28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다. 일본에 이어 아시아 두번째로, ‘정신신체의학의 새로운 비전:과학과 경계를 넘어’를 주제로 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특히 정신신체의학 중 ‘신체형장애’에 주목해 전 세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견해를 발표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신체형장애란 증상은 있지만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상태로, 정신신체의학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장애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38개국에서 600여명이 전문의들이 참석해 신체형장애의 정체성을 확립할 계획이다.

R&B 밸런스 유산균분말 출시

한국야쿠르트는 분말형 유산균 제품인 ‘R&B 밸런스 유산균분말’을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과민한 대장에 초점을 맞춘 ‘R&B 밸런스’의 특허받은 RBB유산균을 분말형태로 만든 것으로, 언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열량도 낮춰 젊은 여성들의 다이어트 부담을 줄였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현대인의 10∼15% 정도가 민감한 대장을 가져 이런 추세에 맞춰 개발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값은 R&B 밸런스 11개입 1만원, 33개입 3만원이다.

우리들병원 포항 직영점 개설

척추질환 전문 우리들병원(이사장 이상호)은 최근 포항에 직영점을 개설했다. 이로써 우리들병원은 서울 청담동과 김포공항·대구·부산온천·부산낙민동 등 6개 직영 병원을 두게 됐다. 신설된 포항 우리들병원 원장에는 청담 우리들병원 신경외과 이동엽 과장이 선임됐다.
2011-08-15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새벽배송 금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민주노총 택배노조의 ‘새벽배송 금지’ 제안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노동자의 수면·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과, 새벽 배송을 원하는 노동자들의 ‘일할 권리’, 민생경제를 지켜야 한다는 반발이 정면으로 맞붙고 있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1. 새벽배송을 제한해야 한다.
2. 새벽배송을 유지해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