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팁]

[메디컬 팁]

입력 2012-11-05 00:00
수정 2012-11-0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대한신생아학회(회장 배종우)는 17일 ‘세계 미숙아의 날’을 맞아 이른둥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모으기 위해 제1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을 갖는다. ‘이른둥이’란 체중이 2.5㎏에 못미치거나 37주 미만에 태어난 미숙아를 이르는 새 이름이다. 학회는 미숙아의 날을 전후해 수기공모전, 홍보대사 위촉, 캠페인사이트 오픈 등의 행사를 갖는다. 또 공식 홈페이지(www.preemielove.or.kr)에서는 건강과 양육정보도 제공한다. 7일까지 이메일(preemielove@hanmail.net)로 이름과 연락처 등을 보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대목동, 우수 내시경실 인증

이대목동병원 소화기 및 건강증진센터 내시경실이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이 시행하는 우수 내시경실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평가는 해당 내시경실이 학회가 권장하는 질 관리와 연관된 지침을 준수하고,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 있음을 학회가 보증하는 제도로, 3년간 유효하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은 내시경 의사의 자격과 감염 및 소독 등 다섯 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친다. 한편 이 병원은 최근 최첨단 유방 촬영기인 ‘디지털 3차원 맘모그래피’를 도입, 가동을 시작했다.

당뇨식단 가이드라인 발표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차봉연)는 9일 낮 12시 30분부터 국제당뇨병학술대회(ICDM)가 열리는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당뇨환자들의 식단 관리를 돕기 위해 새로운 당뇨식단 가이드라인과 조리법을 발표한다. 당뇨식단은 학회 식품영양이사회에서 개발했으며 학회 소속 영양사가 발표할 예정이다.



2012-11-05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이번 '카카오톡 업데이트' 여러분은 만족한가요?
15년 만에 단행된 카카오톡 대규모 개편 이후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증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는 “역대 최악의 업데이트”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 리뷰가 줄줄이 올라왔고, 일부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강제로 되돌려야 한다며 항의하기도 했다. 여론이 악화되자 카카오는 개선안 카드를 꺼냈다. 이번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1. 개편 전 버전이 더 낫다.
2. 개편된 버전이 좋다.
3.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