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 후기에 의존하지 말고 꼼꼼히 체크해야!

안면윤곽수술, 후기에 의존하지 말고 꼼꼼히 체크해야!

입력 2015-02-13 16:35
수정 2015-02-13 16: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인관계가 많은 서비스직에 종사하고 있는 김씨(26세, 여)는 최근 고민이 많다. 직업이 많은 사람들과 매일 만나야 하는 직업이다 보니 자신의 보이는 이미지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김 씨는 심한 사각턱으로 고객과 대화를 나누는 중에도 온통 자신의 사각턱에만 신경이 쏠려 대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다.

보톡스, 고주파 치료, 경락마사지 등으로 사각턱 교정을 위한 시도를 해보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사각턱의 원인이 골격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많은 노력에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다.

이렇게 김 씨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사각턱은 흔히 귀 밑에서 아래턱 부분이 각이 져서 얼굴라인이 사각형인 상태를 말한다. 얼굴 정면에서 봤을 때 넓어 보이기도 하지만 측면에서 봤을 때도 각이 많이 져 있는 상태로 보인다. 이러한 사각턱은 일단, 얼굴이 커 보이게 하고 강한 인상을 주게 되는데, 머리를 늘어뜨려 턱을 가려야 하기 때문에 답답한 인상을 주고 헤어스타일에 상당한 제제를 받는다.

사각턱은 근육이 발달된 경우 보톡스나 고주파 시술로 부분을 위축시키면 사각턱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다. 그러나 보통의 경우가 뼈가 발달한 골격형이므로 수술이 필요하다.

서울대 출신 화이트치과 구강악안면외과 박영주 과장은 “안면윤곽은 치아교합과 상관없이 얼굴의 뼈를 변형시켜서 얼굴형태를 교정하는 수술이다. 턱뼈의 두꺼운 부위를 줄이고 하악각의 길이를 정리해주어 턱을 갸름하게 해주어 실제로 얼굴크기를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어 “신경이 지나는 복잡한 턱뼈를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이벤트에 현혹되거나 카페나 블로그의 안면윤곽 수술의 후기에만 의존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며 수술 전 검사 및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맞춤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