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영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 홍명보, 박주영 발탁 왜?

“박주영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 홍명보, 박주영 발탁 왜?

입력 2014-02-19 00:00
수정 2014-02-19 15: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박주영
박주영


”박주영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 홍명보, 박주영 발탁 왜?

“박주영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본다”

홍명보 축구 대표팀 감독이 새달 6일 그리스와의 평가전에 나설 24인 명단에 박주영(왓퍼드)을 발탁한 것에 대해 ”많은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홍 감독은 19일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그리스전에 나설 대표선수 명단을 발표한 뒤 기자회견을 통해 “박주영의 발탁은 그동안 대표선수 선발 기준과 다른 결정인 것은 사실”이라며 “하지만 이번 경기가 박주영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나 역시 박주영의 발탁을 놓고 많은 시간 고민을 했다”면서 “박주영과 몇 차례 통화를 했다. 비록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지만 컨디션은 나쁘지 않은 만큼 크게 문제가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홍 감독은 “박주영이 앞으로 얼마 만큼의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당장 말하기는 어렵다”고 말하면서도 “하지만 박주영이 대표선수를 향한 의지가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베테랑’ 차두리(서울)를 발탁한 것에 대해서는 “대표팀의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어느 때보다 경쟁이 심하다”면서 “본격적으로 경쟁에 합류시키려는 의지에서 발탁했다”고 밝혔다.

박석 서울시의원,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광역의정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6일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및 제26회 대한민국오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단법인 대한민국연예예술인연합회(총재 남상숙, 이사장 황계호), 한국언론대표자협의회, 대한모델협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과 공공성을 실천해온 인물을 정례적으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조직위원회는 박 의원이 지역 현안을 직접 챙기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일상생활에 밀접한 교통체증 해소, 급수 환경 개선을 비롯해, 교육·복지·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주민 체감도를 높였다는 점이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또한 저소득·다문화 아동을 위한 영어교실 출범을 위한 민·관 협력을 주도하고, 장애인 대상 나눔 행사 지원, 고령층을 위한 디지털동행플라자 유치 등 지역 기반의 사회공헌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박 의원은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자원봉사와 사회공헌의 가치를 실천하는 의정활동으로 서울시와
thumbnail - 박석 서울시의원,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광역의정대상 수상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