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표팀, 새 유니폼 공개…‘태극무늬서 영감’

축구대표팀, 새 유니폼 공개…‘태극무늬서 영감’

입력 2016-03-24 10:38
수정 2016-03-24 10:5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새로운 축구 국가대표팀 홈 경기 유니폼을 입은 권창훈. 나이키 제공
새로운 축구 국가대표팀 홈 경기 유니폼을 입은 권창훈.
나이키 제공
축구 국가대표팀이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24일 오후 8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치러지는 레바논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전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와 나이키는 대표선수들이 태극전사의 자긍심을 이어가도록 ‘태극무늬’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새로운 홈·원정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 디자인은 대표팀의 정통성을 고수하면서 더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완성된 것이 특징이다.

2016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원정 유니폼. 나이키 제공
2016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원정 유니폼.
나이키 제공
새로운 홈 유니폼은 대표팀의 상징색인 붉은색을 상·하의에 모두 적용했다.

상의에는 수평으로 뻗은 역동적인 줄무늬가 들어가고, 파란색의 굵은 줄무늬가 유니폼 측면에 배치돼 ‘태극 무늬’를 완성했다는 게 나이키의 설명이다.

원정 유니폼은 흰색으로 상·하의를 제작했다. 홈 유니폼에는 파란색 양말을, 원정 유니폼에는 빨간색 양말을 착용하도록 했다.

나이키는 “상의 앞뒷면에 메쉬 소재를 적용해 선수들의 땀 배출을 도와 적정한 체온을 유지하게 했다”며 “소재 구성과 기능성, 통기성, 친환경성을 아우르는 모든 기술을 효과적으로 담았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2016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홈 유니폼. 나이키 제공
2016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홈 유니폼.
나이키 제공


2016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홈 유니폼 세부 이미지. 나이키 제공
2016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홈 유니폼 세부 이미지.
나이키 제공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