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피·루피 보러 부산으로 오세요” 탁구선수권 마스코트·엠블럼 공개

“초피·루피 보러 부산으로 오세요” 탁구선수권 마스코트·엠블럼 공개

최병규 기자
입력 2023-03-24 02:04
수정 2023-03-24 02: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남자 마스코트 ‘초피’(오른쪽), 여자 마스코트 ‘루피’(왼쪽)
남자 마스코트 ‘초피’(오른쪽), 여자 마스코트 ‘루피’(왼쪽)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23일 대회 공식 엠블럼과 마스코트를 공개했다.

광안대교를 연상케 하는 엠블럼 중앙의 트로피 형태는 선수 두 명이 악수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화합과 스포츠 정신을 담아냈다. 두 개의 마스코트는 부산의 시조(市鳥)인 갈매기를 본떴다.

남자 마스코트 ‘초피’는 탁구 기술 ‘촙’에서, 여자 마스코트 ‘루피’는 또 다른 기술 ‘루프’에서 착안했다고 조직위는 설명했다.

유승민(대한탁구협회장) 조직위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탓에 2020년 취소 뒤 재유치한 2024년 대회 상징물을 공개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오늘 발표된 멋진 상징물로 대회가 널리 알려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회는 내년 2월 16~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2023-03-24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