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트위터로 아이폰 예찬론을 펼쳤던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이번에는 ‘날개 없는 선풍기’와 카메라를 소개하며 ‘얼리어댑터’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이미지 확대
신세계 대전복합쇼핑몰 개발 26일 대전시청에서 정용진(오른쪽 네번째) 신세계 부회장과 박성효 시장이 새로운 개념의 복합쇼핑몰을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신세계는 대전시가 제공한 부지에 쇼핑몰과 극장, 아웃렛 등을 갖춘 국내 최고의 ‘쇼핑 랜드마크’를 짓기로 했다. 대전 연합뉴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신세계 대전복합쇼핑몰 개발
26일 대전시청에서 정용진(오른쪽 네번째) 신세계 부회장과 박성효 시장이 새로운 개념의 복합쇼핑몰을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신세계는 대전시가 제공한 부지에 쇼핑몰과 극장, 아웃렛 등을 갖춘 국내 최고의 ‘쇼핑 랜드마크’를 짓기로 했다. 대전 연합뉴스
정 부회장은 25일 자신의 트위터에서 최근에 샀다는 독일 라이카 사의 신제품 ‘라이카 X1’을 소개했다.
그는 ‘카메라 샀습니다. 잘 나옵니다.’라는 글과 함께 라이카 X1 제품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다. 라이카 X1은 지난해 9월 라이카가 발표한 최신 기종으로 한국에는 지난 2월 초 들어왔다. 국내 공식 가격은 269만원.
이에 앞서 그는 지난 21일 ‘오랜만에 물건다운 물건을 구한 것 같습니다. 너무 좋습니다.’라며 날개 없는 선풍기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날개 없는 선풍기는 영국의 다이슨사가 만든 ‘에어멀티플라이어’로, 지난해 10월 영국에서 출시돼 현재 유럽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은 날개 없이도 바람이 불어오는 원리를 비행기의 날개에서 찾아 적용했다. 아래쪽 원통형 기둥 속 모터가 공기를 빨아들여 위쪽 고리 내부로 밀어 올리고, 올려진 공기는 비행기 날개와 닮은 에어포일 내부에 1.3㎜ 고리 모양의 바람 배출구로 내보낸다. 이때 공기가 가속도를 얻게 되고 배출되면서 강력한 제트기류가 형성된다. 현지 출시 가격은 10인치가 299달러, 12인치는 329달러다.
지난 2월 자신의 트위터를 개설하고 트위터 세계에 입문한 정 부회장은 ‘트위터 통신’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그는 “아이폰의 능력에 매일 감탄하고 있다.”며 아이폰 예찬론을 펼친 바 있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0-04-27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