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미래준비·고객가치·적기투자 ‘새해 화두’

LG 미래준비·고객가치·적기투자 ‘새해 화두’

입력 2010-12-10 00:00
수정 2010-12-10 0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구본무회장 계열사 돌며 “혁신제품 먼저 개발 시장선점을”

구본무 LG 회장이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에게 내년도 사업전략 키워드로 미래 준비와 고객가치, 적기 투자를 제시했다.

이미지 확대
구본무 LG그룹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구 회장은 지난달 1일부터 8일까지 주요 계열사 CEO들과 한달여간 진행한 컨센서스 미팅(CM)을 통해 이 같은 세 가지 전략 키워드를 강조하며 모든 사업을 추진할 때 항상 이를 염두에 둬야 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무엇보다 “미래 준비에 대한 속도를 높이면서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담대한 구상을 해줄 것”을 CEO들에게 강도 높게 주문했다.

그는 또 “철저한 미래 준비와 더불어 고객에게 혁신적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세계 시장에서 한발 앞서 개발, 시장을 선점할 것”을 독려했다.

이어 고객가치 혁신은 품질과 납기, 고객의 사용 경험 등 가장 기본적인 절대 가치에 소홀함이 없도록 기본을 충실하게 다지는 데서 시작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구 회장은 특히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스마트폰과 스마트TV,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등의 분야에서 고객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주력,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선도해야 할 것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12-10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