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엔 ‘쌀푸딩’, 성적향상엔 ‘참치밥전’

성장엔 ‘쌀푸딩’, 성적향상엔 ‘참치밥전’

입력 2011-10-14 00:00
수정 2011-10-14 13:3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늘씬한 키와 건강한 몸매를 꿈꾸는 중학생 자녀에겐 ‘현미와플과 블루베리소스’, ‘쌀푸딩’을,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 성적향상을 원하는 중학생 자녀에겐 ‘멸치견과류주먹밥’과 ‘참치밥전’을 먹이세요”
이미지 확대


농림수산식품부가 14일 중학생 자녀를 둔 엄마를 위한 푸드 프로젝트 ‘중학생 고민을 해결해 주는 아침밥’ 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성장기인 중학생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면서 키 성장, 피부와 몸매관리, 학습 능률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개발한 아침밥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먼저 중학생 자녀가 건강하고 이상적인 체형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아침식단으로는 현미와플과 블루베리소스, 쌀푸딩, 라이스샐러드, 김치찹쌀떡말이, 고구마 타락죽 등이 좋다고 책자는 소개했다.

또 여드름 등으로 고민하는 중학생들의 피부미용을 위해선 아침에 톳밥, 밥꼬치, 바나나팬케이크, 라이스양배추롤, 옹심이미역국 등을 먹는 게 효과가 있다고 추천됐다.

이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 성적을 높이려면 멸치견과류주먹밥, 밥떡갈비, 연미에너지바, 누룽지피스샐러드, 참치밥전, 들깨쌀수제비, 쌀두부전 등을 먹는 게 좋다고 책자는 권장했다.

농식품부는 “아침밥의 결식은 성장하고 배워야 할 시기인 중학생에게 성장, 건강, 학습능률 면에서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면서 “나라의 기둥이 될 중학생의 건강은 국가적으로도 중요하다”며 책자 발간 배경을 설명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