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엑센트 中서 상품성 1위

현대차 엑센트 中서 상품성 1위

입력 2011-12-08 00:00
수정 2011-12-08 00: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현대차 엑센트(현지명 베르나)가 중국에서 최고의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7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엑센트는 자동차 관련 소비자 만족도 전문 조사기관인 제이디파워가 최근 실시한 ‘2011년 중국 자동차 상품성 평가’에서 소형차급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가 중국에서 실시된 제이디파워의 상품성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미지 확대
제이디파워는 중국 내 33개의 주요 도시에서 지난해 10월부터 올 6월까지 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내외관 디자인, 실내 공간, 엔진, 변속기, 조작성, 안정성 등 10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브랜드 및 모델별 순위를 발표했다. 엑센트는 총 20개 모델이 경쟁한 소형차급에서 1000점 만점에 차급 평균(806점)을 훨씬 웃도는 854점을 기록해 도요타 야리스와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준중형차급에서는 현대차 아반떼(현지명 위에둥)가 전체 35개 모델 중 폭스바겐 골프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12-08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