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경제 브리핑]

입력 2012-10-30 00:00
수정 2012-10-30 00: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위스키 ‘윈저 21’ 7년만에 디자인 바꿔

디아지오코리아는 29일 위스키 ‘윈저 21’의 디자인을 출시 7년 만에 바꿨다고 밝혔다. 새 디자인은 위스키 원액의 부드러움을 상징하는 완만한 S자 모양의 곡선 디자인에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양각과 음각으로 교차시켜 병을 안정적으로 쥘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출고가는 500㎖ 한 병에 7만 7770원으로 종전과 같다.

보금자리론 금리 0.1%P 내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29일 장기·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금리를 0.1% 포인트 내린다고 밝혔다. 주택가격 9억원 이하, 연소득 5000만원 이상 고객에게 적용되는 보금자리론 기본형 금리는 10년 만기 상품이 연 4.1%로, 30년 만기는 연 4.35%로 낮아진다. 무주택 서민이 신청할 수 있는 ‘우대형Ⅰ’(부부합산 연소득 2500만원 이하)은 최저 연 3.1%다. 새 금리는 다음 달 1일 신규대출분부터 적용된다.



2012-10-30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