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연아 레깅스’ 매출 20배 증가

프로스펙스, ‘연아 레깅스’ 매출 20배 증가

입력 2013-05-14 00:00
수정 2013-05-14 09: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www.prospecs.com)가 지난해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연아 워킹화’에 이어 ‘연아 레깅스’로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프로스펙스는 올해 1∼4월 연아레깅스의 매출이 작년동기보다 20배 성장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10∼20대 젊은 층 사이에도 ‘걷기 열풍’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으로 프로스펙스는 파악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운도남녀’(운동화 신은 도시 남녀)와 같은 신조어의 탄생과 함께 최근에는 워킹화와 코디하기에 안성맞춤인 레깅스까지 더해 ‘레킹룩’(레깅스+워킹화)이 올 봄 크게 유행하고 있다.

이 레깅스는 특히 부드럽게 밀착돼 여성스러움이 강조되고, 스커트 또는 팬츠와 결합되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자유롭게 연출이 가능하다.

프로스펙스는 2013년 S/S(봄·여름)시즌에는 패션성과 기능성을 고루 갖춘 모두 36종의 레깅스를 선보인 데 이어 4부, 6부 길이의 여름용 쇼트 레깅스 5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프로스펙스는 2013년 연간 레깅스 매출이 지난 2012년 대비 4배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실제로 매장에서는 워킹화와 레깅스를 같이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