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또 할인공세…이번엔 ‘통 큰 세일’

롯데마트, 또 할인공세…이번엔 ‘통 큰 세일’

입력 2014-07-01 00:00
수정 2014-07-01 08: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롯데마트가 소비자의 닫힌 지갑을 열기 위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잇달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통 큰 세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미국의 연말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본뜬 ‘땡스 위크’(6월 26∼29일)에 이은 올여름 두 번째 대규모 할인 행사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땡스 위크 행사가 생필품 중심의 할인행사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내수경기 회복의 기폭제가 됐다고 판단해 통 큰 세일을 연이어 진행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땡스 위크’ 행사 전까지 롯데마트의 6월 1∼25일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3.5% 줄었으나, 나흘간의 행사기간 매출이 17.4% 급증하면서 6월 전체(1∼29일) 매출 역신장 폭은 1.4%로 줄었다.

롯데마트는 3천여 개 품목 45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소비 부진으로 고전하는 농가를 돕고,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가격을 낮춘 상품을 평소보다 3~4배가량 많이 선보인다. 바캉스철을 맞아 관련 상품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월드컵 이후 급격히 위축된 내수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연이어 큰 폭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이 행사가 소비자 가계 부담을 줄여주고 소비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