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플 누르고 스마트폰 판매 1위 탈환”

“삼성, 애플 누르고 스마트폰 판매 1위 탈환”

입력 2015-04-29 12:00
수정 2015-04-29 14: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A보고서, 1분기 삼성 8천320만대·애플 6천120만대 판매… 점유율 삼성 24%·애플 18%

삼성전자가 애플을 누르고 올해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단독 1위를 탈환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는 29일 1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삼성은 8천320만대의 판매량을 올려 점유율 24%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수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는 31% 하락한 것이다.

그러나 삼성전자는 경쟁사인 애플이 1분기에 6천120만대(점유율 18%)의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데 그치며 1분기 만에 스마트폰 시장의 단독 1위로 복귀했다.

삼성전자와 애플은 작년 4분기 전세계 시장에서 나란히 7천45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며 판매량 공동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2011년 3분기 애플을 따돌리고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올라선 지 3년 반 만에 애플의 추격을 허용했으나 다시 애플을 따돌리고 스마트폰 최강 업체로서의 자존심을 세우는 데 성공했다.

SA는 “삼성전자가 아시아와 기타 지역에서 도전에 직면해 있으나 지난 1분기에 전세계적인 판매량이 안정세를 보이며 세계 최대 스마트폰 판매업체로서의 지위를 되찾았다”고 평가했다.

애플은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중화권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1분기 판매가 15% 늘어났으나 삼성전자의 판매량을 따라잡지는 못했다.

3위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7% 하락한 총 1천880만대(점유율 5%)를 판매한 레노보-모토로라가 차지했다. 화웨이가 근소하게 뒤진 1천730만대(점유율 5%)로 뒤를 이었다.

한편, SA에 따르면 1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은 작년 2억8천500만대에서 21% 늘어난 3억4천500만대로 신장했다.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된 탓에 증가율은 작년 같은 기간의 33%보다 다소 하락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