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매출 성장세로… 경기 회복되나

패션 매출 성장세로… 경기 회복되나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5-11 23:42
수정 2015-05-12 00: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42개월 만에 소비심리 되찾아

소비 경기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패션 매출이 42개월 만에 성장세로 돌아섰다. 경기 회복의 신호탄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이마트가 지난달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패션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1.4% 늘어나며 2011년 3분기 이후 42개월 만에 처음으로 플러스(+) 신장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달(1~7일)까지도 매출이 전년 대비 3.0% 신장하며 연속 플러스 행진을 보이고 있다.

특히 경기 변동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것으로 알려진 남성 정장과 남성 구두도 올해 상반기부터 이례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남성 구두는 전년 대비 19.1%, 남성 정장은 5.8% 각각 매출이 뛴 것으로 나타났다.

또 경기 민감 품목으로 분류되는 골프 용품이나 패션 액세서리의 지난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1%, 3.2% 각각 상승했다.

이마트는 패션 매출이 살아나는 배경으로 소비 심리 회복을 꼽고 있다. 경기가 안 좋아지면 가장 먼저 패션 상품 구매를 줄이지만 반대로 경기가 좋아지면 패션 상품 구매를 늘리는 게 일반적이다. 2012년 이후 이마트 매출(기존점 기준)은 13분기 동안 계속된 마이너스(-) 신장을 깨고 올해 1분기 처음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 신장을 기록하는 등 경기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5-12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