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마트 ‘주말 대목’ 망친 메르스

백화점·마트 ‘주말 대목’ 망친 메르스

입력 2015-06-07 15:54
수정 2015-06-07 15: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으로 외출이 줄면서 유통업계가 주말 대목을 망쳤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의 지난 토요일(6일) 매출은 전년 동기인 작년 6월 7일(같은 토요일) 대비 0.7% 하락했다.

지난 1∼6일 매출은 전년 동기(같은 월∼토요일)에 비해 5% 하락했다

현대백화점도 6일 매출이 전년 동기에 비해 0.9% 하락했으며 1∼6일 매출 역시 전년 동기에 비해 5.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신세계백화점은 6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 상승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1∼6일 매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8.7%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 관계자들은 “지난해 6월 4일이 지방선거일 공휴일이었고, 6월 6일 현충일이 금요일이어서 연휴였던 점을 감안하면 매출 감소를 단순히 메르스 영향만으로는 볼 수 없다”고 말했다.

대형 마트 매출 역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감소했다.

이마트는 1∼6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다고 밝혔다.

특히 메르스 주요 발생 지역인 이마트 동탄점의 경우 28%, 평택점의 경우 25% 각각 크게 감소했다.

롯데마트도 지난 1∼6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4% 감소했다고 밝혔다.

외출을 자제하고 온라인에서 상품을 주문하는 소비자가 증가해 주말 온라인몰 매출은 크게 늘었다.

롯데마트몰의 매출은 지난 6일 전주(지난달 30일) 대비 4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매출은 2주 전인 지난달 18∼23일과 비교해 32% 증가했다고 롯데마트 관계자는 전했다.

이마트몰도 1일∼6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59.5%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외출을 삼가는 대신 대형마트에서 장을 봐서 가족과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가구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