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경제 브리핑]

입력 2015-10-22 23:08
수정 2015-10-23 00: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현대카드 ‘락앤리밋’ 서비스 시작

현대카드는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신용카드 사용 조건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락앤리밋’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락앤리밋은 고객의 신용카드 사용 성향을 존중하기 위해 현대카드가 시작한 프로젝트인 ‘디지털 현대카드’의 첫 번째 서비스다. 락은 카드 사용처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이 원하는 경우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국내 온·오프라인 결제, 현금 서비스 등을 제한해 금융 사고를 예방한다. 리밋은 1일 1회 사용 금액을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서비스다.

SC은행, 4년 만에 신입행원 공채

한국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이 4년 만에 신입 행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날 서류 전형을 시작한 SC은행은 다음달 1일까지 지원을 받고, 12월까지 모든 전형을 마치겠다는 계획이다. 채용 인원은 아직까지 정해지지 않았다. 2011년 이후 수시 채용으로 인력을 충원해 온 SC은행은 최근 채널 전략을 바꾸면서 대거 인원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SC은행은 내년까지 전국 신세계·이마트에 미니점포 150개를 입점시킨다는 계획이다.

2015-10-23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